당신의 현재 위치는:지식 >>본문

"구글 픽셀8a 출시 임박…5월 I/O 행사서 공개 유력"

지식7사람들이 이미 둘러서서 구경했습니다.

소개구글, 美 FCC에 관련 서류 제출구글의 차세대 중급형 스마트폰 ‘픽셀8a’ 출시가 임박했다고 나인투파이브구글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구글은 최근 스마트폰 4 ...

구글, 美 FCC에 관련 서류 제출구글의 차세대 중급형 스마트폰 ‘픽셀8a’ 출시가 임박했다고 나인투파이브구글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구글은 최근 스마트폰 4개 모델을 승인받기 위해 관련 서류를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에 제출했다.

제출된 서류에 기재된 해당 기기의 모델 번호는 G8HHN, GKV4X, G6GPR, G576D이다. 제품 성격은 ‘휴대폰’으로 기술돼 있다.

구글 픽셀8a 렌더링 (사진=온리크스, 스마트프릭스)

이는 구글 픽셀8a 출시가 가까워졌다는 신호라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이미 구글 픽셀8a 렌더링, 실제 제품 상자 사진 등 다양한 정보가 유출된 상태다.

출시를 앞둔 픽셀8a에는 작년 가을 구글이 출시한 픽셀8 시리즈와 동일한 텐서G3 칩이 탑재될 예정이며, 6.1인치 디스플레이에 가격은 549달러(약 73만원)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상태다. 후면 카메라 모듈과 크기는 전작과 비슷하지만, 길이가 더 길고 두께가 더 얇다고 알려져 있다.

지난 1월 최근 베트남에서 유출된 구글 픽셀8a 제품 상자 (사진=엑스 @chunvn8888)

구글은 오는 5월 14일 연례 개발자 행사 ‘구글 I/O 24’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자리는 구글을 비롯한 알파벳 계열사의 인공지능(AI) 기술과 서비스의 최신 정보를 발표하는 자리이지만, 여기서 픽셀8a도 함께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 작년에 구글은 I/O 행사에서 중급형 스마트폰 픽셀7a를 발표했다.

Tags:

관련 기사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