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현재 위치는:종합 >>본문

어차피 대선후보는 트럼프? 네바다·버진아일랜드도 승리 '4연승'

종합35484사람들이 이미 둘러서서 구경했습니다.

소개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공화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서 4연승을 거두며 조 바이든 현 대통령과의 리턴매치(재대결) 가능성을 높였다.(뉴욕 로이터=뉴스1) 정지윤 기자 = 지난 ...

어차피 대선후보는 트럼프? 네바다·버진아일랜드도 승리 '4연승'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공화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서 4연승을 거두며 조 바이든 현 대통령과의 리턴매치(재대결) 가능성을 높였다.(뉴욕 로이터=뉴스1) 정지윤 기자 = 지난 1월 2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민사 재판에서 돌아오면서 지지자들에 손을 흔들고 있다. 2024.01.25 ⓒ 로이터=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8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CNN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네바다주에서 열린 공화당 대선 후보 코커스(당원대회)에서 승리를 거뒀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네바다주 코커스에 사실상 단독 후보로 등록됐기 때문에 그의 승리는 당연한 결과였다고 NYT는 전했다.
어차피 대선후보는 트럼프? 네바다·버진아일랜드도 승리 '4연승'
트럼프 전 대통령은 같은 날 미국령 버진아일랜드에서 진행된 코커스에서도 승리했다. AP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74%의 득표율로 경쟁자인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26%)를 따돌렸다.
어차피 대선후보는 트럼프? 네바다·버진아일랜드도 승리 '4연승'
트럼프 전 대통령은 아이오와주, 뉴햄프셔주에 이어 네바다주·버진아일랜드 경선까지 4연승을 기록하며 공화당의 최종 대선 후보로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됐다. 그는 이날 승리로 네바다주에 할당된 공화당 대의원 26명, 버진아일랜드 대의원 4명을 모두 가져간다.
어차피 대선후보는 트럼프? 네바다·버진아일랜드도 승리 '4연승'
한편 공화당의 네바다주 경선은 지난 6일 네바다주 정부가 주관한 프라이머리(예비선거), 이날 공화당이 개최한 코커스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특이한 모습을 연출했다. 공화당과 민주당 모두 네바다에서는 전통적으로 코커스를 진행하지만, 네바다주 의회가 2021년 법 제정을 통해 두 명 이상의 후보가 출마할 경우 당원 아닌 사람도 참여할 수 있는 프라이머리를 치르는 것을 의무화하도록 하면서 상황이 꼬였다.
공화당은 이에 반발해 당원만 참여할 수 있는 코커스 방식을 유지하기로 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프라이머리보다 코커스 형식 경선을 지지한다. 이에 트럼프 전 대통령은 코커스에만, 그의 주요 경쟁자로 거론된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는 프라이머리에만 참여했다. 헤일리 전 대사는 당이 인정하지 않는 프라이머리에 혼자 참여해 30%대 득표율로 '지지 후보 없음'(63%)에도 밀리는 굴욕스러운 패배를 맛봤다.
헤일리는 고향인 사우스캐롤라이나 프라이머리(24일)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Tags:

관련 기사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