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현재 위치는:패션 >>본문

‘100만 인파’ 美슈퍼볼 우승 퍼레이드서 총격…“사상자多”

패션9사람들이 이미 둘러서서 구경했습니다.

소개1명 사망, 9명 부상…“3명 위독한 상태”트래비스 켈시 등 주요 선수들도 참석“테일러 스위프트는 현장서 안 보여”14일(현지시간) 미국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서 열린 캔자스시티 치 ...

‘100만 인파’ 美슈퍼볼 우승 퍼레이드서 총격…“사상자多”

1명 사망, 9명 부상…“3명 위독한 상태”트래비스 켈시 등 주요 선수들도 참석
‘100만 인파’ 美슈퍼볼 우승 퍼레이드서 총격…“사상자多”
“테일러 스위프트는 현장서 안 보여”14일(현지시간) 미국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서 열린 캔자스시티 치프스 슈퍼볼 우승 퍼레이드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 부상을 입은 한 여성이 구급차로 이송되는 모습. AP뉴시스
‘100만 인파’ 美슈퍼볼 우승 퍼레이드서 총격…“사상자多”
14일(현지시간) 미국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의 미국프로풋볼(NFL) 슈퍼볼 우승 축하 퍼레이드 도중 총격이 발생해 다수의 사상자가 나왔다.
‘100만 인파’ 美슈퍼볼 우승 퍼레이드서 총격…“사상자多”
캔자스시티 경찰국(KCPD)은 이날 오후 2시쯤(미 중부시간) 공식 SNS를 통해 “유니언역 근처에서 총격이 발생했다”며 “이 지역을 떠나라”고 공지했다.
이어 “주차장 근처인 유니언역 서부에서 총격이 발생해 다수가 총에 맞았다. (현장에서) 무기를 지닌 2명을 체포해 조사 중”이라면서 “총격 부상자들을 치료할 수 있도록 이 지역 근처에 있는 누구든 가능한 한 빨리 현장을 떠나 달라”고 전했다.
AFP통신과 ABC방송 등은 소방 당국자의 말을 인용해 1명이 사망하고 9명이 다쳤다고 전했다. 부상자 가운데 3명은 위독하고, 5명이 중상을 입었으며, 1명은 생명에 위협이 없는 상태라고 한다.
14일(현지시간) 미 캔자스시티에서 총격 부상자가 이송되고 있다. AFP연합뉴스
사건 당시 현장에서는 NFL 캔자스시티 치프스팀의 슈퍼볼 우승을 축하하는 대규모 퍼레이드가 열리고 있었다. 지역방송 KMBC 기자는 현장에서 여러 발의 총성을 들었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남자친구로 유명한 트래비스 켈시 등 주요 선수도 대부분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위프트의 참석 여부도 관심을 모았으나 스위프트는 현장에서 보이지 않았다고 AP통신은 전했다.
이날 퍼레이드 참가자는 총 100만명에 달할 것으로 캔자스시티 시 당국은 추정했다. 지역 교육구 일부는 학생들이 행사에 참가할 수 있도록 휴교를 할 정도로 이번 행사에 대한 시민들의 열기가 뜨거웠다.
현장에는 대규모 인파 관리를 위해 경찰 등 법 집행기관 인력 600명가량이 배치돼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Tags:

관련 기사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