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현재 위치는:초점 >>본문

공정위, 美앤시스 휴머내틱스 인수 '승인'…"지배관계 형성 안 돼"

초점1449사람들이 이미 둘러서서 구경했습니다.

소개경영에 실질적 영향 끼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향후 잔여 주식 매수청구권 행사 시 심사 예정[세종=뉴시스]강종민 기자 = 세종시 어진동 정부세종청사 공정거래위원회. 2019.09.0 ...

공정위, 美앤시스 휴머내틱스 인수 '승인'…

경영에 실질적 영향 끼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
향후 잔여 주식 매수청구권 행사 시 심사 예정
[세종=뉴시스]강종민 기자 = 세종시 어진동 정부세종청사 공정거래위원회. 2019.09.05 [email protected]


[세종=뉴시스]임소현 기자 = 공정거래위원회는 앤시스(Ansys)가 휴머네틱스(Humanetics)를 소유하고 있는 세이프 패런트(Safe Parent)의 주식취득 신고를 승인했다. 현재 상황에서 앤시스의 지배관계 형성은 어렵다고 본 것인데 향후 추가 변동이 있을 경우 경쟁제한여부를 재심사하기로 했다.

공정위는 앤시스가 세이프 패런트의 주식 34.68%를 취득하는 내용의 기업결합 신고에 대해 지배관계가 형성되는 것으로 보기 어렵다고 판단해 기업결합을 승인했다고 19일 밝혔다.

앤시스는 미국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으로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전 세계 선도기업이다.

특히 현대차 등 전 세계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이 차량 충돌 시뮬레이션 분석을 위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인 'LS-DYNA'를 공급하고 있다.

휴머네틱스 역시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충돌 테스트 인형(Crash Test Dummies)으로 알려진 의인화 테스트 장치(ATD) 공급 시장과 ATD의 가상 디지털 모델 공급 시장에서 전 세계 선두 기업이다.

디지털 ATD는 앤시스의 LS-DYNA 등 차량 충돌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통한 가상 충돌시험 시 사용된다.

공정위는 앤시스의 '충돌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와 휴머네틱스의 '디지털 ATD'가 수직결합 관계에 있다고 판단하고 앤시스가 본 건 주식취득으로 휴머네틱스의 경영 전반에 실질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지 여부를 우선 심사했다.

검토결과 주식취득 이후에도 앤시스는 휴머네틱스의 2대 주주에 불과하고 과반의 지분을 보유한 브리지포인트 그룹이 여전히 최대 주주로서 이사회의 구성 및 경영 전반에 관한 권리를 보유한다. 이에 이번 주식취득으로 인해 휴머네틱스에 대한 지배관계가 형성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했다는 설명이다.

다만 주주간 계약에 따라 앤시스가 2025년 12월31일까지 잔여주식 전량에 대한 매수청구권을 보유하기 때문에 앤시스가 동 매수청구권을 행사해 지배관계에 변동이 발생하는 경우 경쟁제한 여부를 심사하기로 했다.

공정위는 앤시스와 휴머네틱스가 충돌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시장 및 디지털 ATD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인만큼 향후 양사의 지배관계 변동이 있게 되면 경쟁제한성 여부를 면밀히 심사할 계획이다.

Tags:

관련 기사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