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현재 위치는:여가 >>본문

이스라엘군, 가자 최대병원 또 급습

여가79977사람들이 이미 둘러서서 구경했습니다.

소개[뉴스투데이]◀ 앵커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최대 의료시설인 알시파 병원을 또다시 급습해 하마스 대원 20명을 사살했다고 밝혔습니다.백만 명 이상의 피란민이 있는 라파 지상전 투입 ...

이스라엘군, 가자 최대병원 또 급습

[뉴스투데이]◀ 앵커 ▶
이스라엘군, 가자 최대병원 또 급습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최대 의료시설인 알시파 병원을 또다시 급습해 하마스 대원 20명을 사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군, 가자 최대병원 또 급습
백만 명 이상의 피란민이 있는 라파 지상전 투입을 준비 중인 네타냐후 총리에게 바이든 대통령이 우려를 나타냈지만 양측 이견만 드러났습니다.
이스라엘군, 가자 최대병원 또 급습
◀ 리포트 ▶
가자 최대 의료기관인 알시파 병원에서 화염과 함께 검은 연기가 치솟습니다.
잠시 뒤 중무장한 이스라엘군이 병원을 급습하면서 격렬한 교전이 벌어집니다.
이스라엘군은 알시파 병원 점령 과정에서 하마스 대원 20명을 사살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테러 공작원 등 수십 명도 체포했다며, 병원이 하마스 간부의 은신처였다고 주장했습니다.
[다니엘 하가리/이스라엘군 대변인]
"우리는 병원에 숨어있는 모든 하마스 테러리스트들에게 즉각 항복할 것을 촉구한다. 의료 시설이 테러에 이용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
이스라엘군은 병원장 사무실 옆방에서 각종 무기가 발견됐다며 촬영 영상까지 공개했습니다.
"금고를 발견했습니다. 내부 물품을 모두 꺼내겠습니다."
하마스 측이 무장대원에게 하사한 것으로 추정되는 현금 봉투도 병원 금고서 발견됐습니다.
하마스는 환자와 의료진, 피란민을 총탄이 빗발치는 거리로 내몰았다며 즉각 반발했습니다.
이스라엘은 1백만 명 이상의 피란민이 몰려있는가자 최남단 라파에 대규모 지상군을 투입하는 작전도 차곡차곡 준비하고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과 네타냐후 총리는 45분간의 전화 통화로 이 문제를 집중 논의했지만 이견만 확인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깊은 우려를 나타냈고, 네타냐후 총리는 전쟁 목표를 반드시 이뤄야 한다고 맞섰습니다.
[제이크 설리번/미 국가안보보좌관]
"(라파에서) 대규모 지상 작전을 벌이는 것은 큰 실수가 될 것입니다. 무고한 민간인 사망이 잇따를 것이고, 인도주의적 위기도 심화될 것입니다."
유엔은 가자 주민 110만 명이 재앙적인 굶주림에 직면해 있다며 즉각적인 휴전을 재차 촉구했습니다.
MBC뉴스 윤성철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email protected]
▷ 카카오톡 @mbc제보

Tags:

관련 기사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