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현재 위치는:패션 >>본문

日매체 "기시다, '오타니 개막전' 날 한국서 정상회담 조율"

패션7627사람들이 이미 둘러서서 구경했습니다.

소개연합뉴스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다음 달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서울 개막전에 맞춰 한국을 방문해 윤석열 대통령과 정상 회담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일본 민영방송인 ...

日매체

연합뉴스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다음 달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서울 개막전에 맞춰 한국을 방문해 윤석열 대통령과 정상 회담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일본 민영방송인 후지뉴스네트워크(FNN)가 일본 정부 관계자들의 말을 인용해 14일 보도했다.
日매체
FNN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양국 정상이 번갈아 방문하는 '셔틀 외교'의 일환으로 3월 20일 방한해 윤 대통령과 회담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日매체
한일 정상은 셔틀 외교 재개에 합의하면서 윤 대통령이 지난해 3월 일본을 방문했고 이어 기시다 총리가 같은 해 5월 한국을 찾았다. 한일 정상은 셔틀 외교를 포함해 지난해 총 7차례 정상회담을 했다. 이번에 정상회담이 실현된다면 북한 관련 문제가 논의될 것으로 예상된다.
日매체
FNN은 "한국에서는 4월 국회의원 총선이 예정돼 있어 일본 측이 한·일 협력에 긍정적인 윤 대통령에 힘을 실어주려는 목적으로 방한을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일본 정부는 정세를 살피며 최종적으로 판단할 것으로 보인다.
FNN은 특히 3월 20일은 오타니 쇼헤이 선수의 다저스의 개막전이 한국에서 열리는 날로 한일의 움직임이 주목된다고 전했다. 양국 정상이 '현역 최고 야구 스타'인 오타니가 출전하는 메이저리그 개막전을 함께 관람할지도 관심을 끈다.
올해 메이저리그 공식 개막전인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경기는 3월 20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이메일 : [email protected]카카오톡 : @노컷뉴스사이트 : https://url.kr/b71afn

Tags:

관련 기사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