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현재 위치는:초점 >>본문

젤렌스키, 불화설 총사령관에 "혁신 필요하지만, 팀에 남아달라"

초점169사람들이 이미 둘러서서 구경했습니다.

소개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발레리 잘루즈니 군 총사령관[젤렌스키 대통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 ...

젤렌스키, 불화설 총사령관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발레리 잘루즈니 군 총사령관[젤렌스키 대통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젤렌스키, 불화설 총사령관에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그간 불화설을 낳았던 발레리 잘루즈니 군 총사령관에게 혁신이 필요하다는 뜻을 8일(현지시간) 공개적으로 밝혔다.
젤렌스키, 불화설 총사령관에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성명을 통해 "잘루즈니 장관을 만나 2년간 우크라이나를 지켜준 그에게 감사를 표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젤렌스키, 불화설 총사령관에
그는 "우크라이나군이 요구하는 혁신과, 누가 군의 새로운 리더십으로 참여할 수 있을지 논의했다"며 "지금이 바로 그 혁신의 시간"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잘루즈니 장군에게 팀의 일원으로 남아 달라고 요청했다"며 "우리는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지난 4일 공개된 이탈리아 언론 인터뷰에서 우크라이나군과 관련해 "재설정, 새로운 시작이 확실히 필요하다"며 축출 의사를 내비친 바 있다.
잘루즈니 총사령관은 지난해 말부터 젤렌스키 대통령의 군사 정책과 관련해 이견을 공개적으로 밝히며 갈등을 빚어왔다.
dk

Tags:

관련 기사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