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현재 위치는:지식 >>본문

저커버그 "테크기업 '해고대란' 이유는…"

지식9사람들이 이미 둘러서서 구경했습니다.

소개메타의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가 지난해부터 최근 테크 기업을 중심으로 해고가 잇따르고 있는 이유를 밝혔다.17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드에 따르면 저커버 ...

저커버그


메타의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가 지난해부터 최근 테크 기업을 중심으로 해고가 잇따르고 있는 이유를 밝혔다.

17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드에 따르면 저커버그는 지난 16일 방송된 팟캐스트 '모닝 브루 데일리'와 인터뷰에서 기업들이 여전히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 적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커버그는 "팬데믹 기간 전자상거래 판매는 천정부지로 치솟았고, 이는 큰 온라인 광고 매출을 가져왔다"며 "그러나 팬데믹 이후 사람들이 사무실로 나오고 경제는 조정을 받고 성장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메타를 포함한 많은 기업이 그들이 초과 채용을 했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에 대대적으로 이를 줄여야 했다"고 덧붙였다.

저커버그는 '해고가 AI 발전과 관련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오히려 코로나19 극복 과정에서 기업들이 겪었던 어려움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또 다른 이유는 기업들이 '군살'을 빼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라고 저커버그는 말했다.

그는 메타의 해고에 대해서도 언급하면서 "정말 힘들었고 우리는 많은 재능 있는 사람들과 헤어졌다"면서도 "어떤 면에서는 회사가 더 슬림해지는 것이 더 효율적으로 만든다"고 강조했다.

메타는 2022년 11월을 시작으로 수만 명의 직원을 감축해오고 있으며, 저커버그는 2023년을 '효율성의 해'로 명명한 바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와 구글, 아마존 등 빅테크는 지난해 대규모 인력 감축 후 견조한 실적에도 부문별 구조조정을 이어가고 있다.

MS는 게임업체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완료하면서 게임 부문에서 1천900명을 감축할 것이라고 밝혔고, 구글도 올해 더 많은 일자리를 감축하게 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아마존도 의료·약국 사업 부문에서 인력 수백명을 감원했다.

또 최근에는 미국의 대형 네트워크 장비 업체 시스코와 전자서명 업체 도큐사인도 자체 구조조정 계획에 따라 전체 인력의 약 6%를 감원했고,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 스냅챗의 모회사 스냅도 직원의 10%를 줄이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저커버그는 애플의 비전 프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앞서 지난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영상에서 비전 프로를 메타의 MR 헤드셋인 '퀘스트 3'과 비교하면서 자사 제품이 훨씬 저렴할 뿐만 아니라 품질 면에서 오히려 더 나아서 놀랐다고 밝힌 바 있다.

저커버그는 "애플이 비전 프로를 개선하겠지만, 메타가 더 빠르게 움직일 것"이라고 말했다.

Tags:

관련 기사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