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현재 위치는:여가 >>본문

국립현대미술관, 한국미술 연구성과 공유 플랫폼 개설

여가2사람들이 이미 둘러서서 구경했습니다.

소개황희경 기자기자 페이지MMCA 리서치랩 화면[국립현대미술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1945년 광복 이후부터 동시대까지 한국 미술 관련 연표와 ...

국립현대미술관, 한국미술 연구성과 공유 플랫폼 개설

황희경 기자
황희경 기자기자 페이지
MMCA 리서치랩 화면[국립현대미술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MMCA 리서치랩 화면[국립현대미술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1945년 광복 이후부터 동시대까지 한국 미술 관련 연표와 문헌, 미술용어 해제 등을 국문과 영문으로 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 문을 열었다.

국립현대미술관(MMCA)은 한국 미술 관련 정보와 관련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온라인 플랫폼 'MMCA 리서치랩'(www.mmcaresearch.kr)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MMCA 리서치랩에서는 한국 미술사를 연대기별로 보여주는 '연표'와 한국 미술 관련 주제에 대한 연구 결과를 소개하는 '주제연구', 미술관 발간 원고를 중심으로 한국 미술사의 주요 사건과 작가, 작품 관련 문헌을 담은 '에세이', 미술사 연표에 등장하는 주요 인명과 단체, 전시, 용어, 출판물 목록 등을 정리한 '미술용어' 등 콘텐츠를 제공한다.

현재 연표 654건, 에세이(문헌) 62편, 미술용어 해제 4백여 건이 수록됐다.

MMCA 리서치랩은 앞으로 미술사 연표에 들어가는 범위를 확장하는 등 내용을 지속해서 보강하고 사이트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다음달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는 MMCA 리서치랩의 출범과 전개 과정을 소개하고 온라인 플랫폼 기반 연구의 가능성을 모색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zitrone

Tags:

관련 기사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