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현재 위치는:지식 >>본문

서경덕 "日공항서 2시간 붙잡혀…속옷까지 샅샅이 뒤져"

지식93659사람들이 이미 둘러서서 구경했습니다.

소개[서울=뉴시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사진 서경덕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신재우 기자 =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다케시마의 ...

서경덕

[서울=뉴시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사진 서경덕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신재우 기자 =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다케시마의 날' 행사에 대응하기 위해 일본을 방문하는 과정 중 공항에서 붙잡혔다고 밝혔다.

서 교수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는 22일 시마네현에서 자칭 '다케시마의 날' 행사를 한다"며 "이들이 어떤 행사를 준비하고, 어떤 왜곡을 하는지 미리 조사한 후 향후에 늘 대응을 해왔다"고 일본 방문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지난번에도 그러더니 오늘도 요나고 공항에서 2시간이나 나를 붙들고 내보내 주지 않았다"며 "무슨 조사서 같은 것을 주더니 5장이나 빈칸을 메우고 나와야 했고 가족 이름, 성별, 나이까지 상세히 적어야 했다"고 전했다.

서 교수는 "내 트렁크는 완전히 해체해서 속옷까지 샅샅이 뒤졌다"며 "참 어이가 없다"고 당시 심경을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다고 내가 쫄겠나. 나를 많이 두려워하나 보다"라며 "이제 공항에서 나와 버스 타고 마쓰에시로 침투 중이다. 잘 조사하고 일요일 돌아가겠다"고 이후 계획을 전했다.

한편, 일본 시마네현은 1905년 2월22일 일방적으로 독도를 행정구역에 편입하는 공시했다. 이후 2005년 3월, 100주년을 계기로 매년 2월 22일을 다케시마의 날로 지정하는 '다케시마의 날을 정하는 조례'를 만들었다. 행사는 2006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일본 정부는 2013년부터 올해까지 12년째 해당 행사에 정무관(한국의 차관급)을 파견하고 있다.

Tags:

관련 기사



우정 링크